마스터 계정 거부에 대한 커스토디아의 연준에 대한 소송, 법원 판결 진행 가능

카테고리 없음

마스터 계정 거부에 대한 커스토디아의 연준에 대한 소송, 법원 판결 진행 가능

포도당님 2023. 6. 10. 15:37

미국 지방 법원은 목요일 캔자스시티 연방 준비 은행이 암호화폐 친화적인 은행의 연준 은행 서비스 접근을 거부한 결정에 대한 커스토디아의 이의를 계속 제기할 수 있다고 판결하며, 연준의 소송 기각 신청을 기각했다.
  그러나 미국 와이오밍 지방 법원은 연준이 이른바 마스터 계좌와 연준 회원 자격을 부여해 달라는 커스토디아의 요청을 거부했으며, 대신 커스토디아는 정상적인 채널을 통해 소송을 계속해야 합니다.
  펜실베이니아 출신의 은퇴한 미국 상원의원 패트릭 투미는 금요일 오후에 트위터를 통해 "커스토디아 은행은 법정에서 재판을 받게 될 것"이라며 이번 결정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투미는 와이오밍 주와 함께 커스토디아의 소송을 지지하는 탄원서를 제출했습니다.

  법원은 와이오밍에 본사를 둔 커스토디아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커스토디아가 추구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에 요청을 거부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커스토디아는 FRBKC[캔자스 연방 준비 은행]에 대한 구제 요청을 그럴듯하게 진술했습니다. 그러나 APA(행정절차법)가 적절한 구제책을 제공하기 때문에 커스터디아가 이사회를 상대로 맨다머스 법에 따른 구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고 판결문에서 밝혔습니다.
  또한 지방 법원은 캔자스시티 연준이 단독으로 커스토디아의 마스터 라이선스를 거부했다면 커스토디아의 주장은 실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은 연준 이사회가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커스터디아의 주장은 그럴듯하다고 말했습니다.
  법원은 판결문에서 "특정 사건의 발생과 그 시기를 고려할 때 이사회가 적어도 커스터디아의 마스터 계좌 신청 결과를 통제하는 데 어느 정도 관여했다는 주장은 그럴듯합니다."라고 판결문에 적었습니다.

  2020년 10월, 커스토디아는 캔자스시티 연준에 마스터 계좌를 신청했습니다. 마스터 계좌가 없으면 은행은 해당 계좌를 보유한 기관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8월, 커스토디아는 연준 이사회에 은행이 연준의 감독과 규제를 받게 될 회원 자격을 신청했습니다.

  18개월 후인 2023년 1월, 커스토디아는 연준이 평가하는 모든 항목에서 거절당했는데, 그 중 일부는 암호화폐 친화성 때문이었고, 일부는 국가가 공인한 은행이 아닌 주정부가 공인한 은행이었기 때문입니다.

  중앙은행은 커스토디아가 연방정부가 예금을 보장하지 않기로 한 결정과 활발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커스토디아의 의존도가 자신과 고객에게 위험하다고 주장하며 거부 이유를 밝혔습니다.